신간도서

HOME > 라온의 책 > 신간도서

신간도서

완벽한 보험

22-06-13 13:49

페이지 정보

작성일22.06.13 13:49

본문

완벽한 보험

제대로 된 보험설계로 인생의 위험을 대비하라

  • 출간일2022년 6월 7일
  • 저 자최성진
  • ISBN9791192072579

지인에게 알아서 해달라는 보험설계는 이제 그만!

개인도 법인도 모두에게 완벽한, ‘돈 버는보험 가이드

 

매달 꼬박꼬박 나가는 보험료, 적게는 몇만 원에서 많게는 몇십만 원까지 고정지출로 굳건히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알아서 들어준 보험부터 홈쇼핑에서 괜찮아 보이는 보험까지 쉽게 가입하고 쉽게 해지한다. 그런데 이 보험료, 왜 이만큼 나가고 얼마를 보장받을 수 있는지 제대로 알고 있을까?

보험은 정확한 목적에 따라 가입과 해지가 이뤄져야 한다. 친구 따라 강남 가듯 가입하면 나에게 필요하지 않은 상품에 돈을 왕창 낼 수도 있고, 불필요하다고 그냥 해지하면 정작 나에게 필요할 때 가입이 어려워진다.

완벽한 보험은 이런 상황을 겪어온 많은 이들에게 자신에게 딱 맞는 보험을 만나는 방법을 알려준다. 십수 년 경력의 베테랑 보험설계사인 저자가 그동안의 실제 사례를 들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또한 개인보험뿐만 아니라 대표와 근로자 모두를 위한 법인보험도 함께 설명한다.

삶의 위기가 닥쳤을 때 가장 효율적으로 해결해줄 수 있는 것이 보험이다. 나에게 가장 완벽한 보험을 이 책을 통해 찾길 바란다.

 

 

지은이

 

최성진

 

한국세일즈경영연구소 대표이자, 16년간 보험에 몸을 담군 보험 전문가. 고객과 소통하며 사람 중심설계를 하고, 완벽한 보험을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가는 과정을 즐겨, 주변에서 진정한 설계사라는 말을 종종 듣는다다양한 보험 채널을 경험해오면서 고객의 증권을 바로잡는 일이 전문가의 책임이다라는 생각으로 지금까지 달려왔다현재는 법인사업자 관련 보험으로까지 영역을 넓혀, 개인보험과 법인보험 모두를 아우르는 독보적인 보험 설계사로 활동 중이다. ‘내 고객들은 내가 지킨다라는 사명감으로 오늘도 현장에서 열심을 다하고 있다저서로는 당신의 보험을 바로잡아드립니다가 있다.

 

네이버카페 cafe.naver.com/insmarket82

블로그 blog.naver.com/lshcco001

이메일 lshcco001@naver.com

인스타그램 @seongjin212

 

 

출판사 리뷰

 

두꺼운 약관에 겁먹지 않고 나에게 딱 맞는 보험 설계!

개인부터 법인까지 한 권으로 정리한 보험 사용법

 

최근 A씨는 보험 리모델링을 하면서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됐다. 어렸을 때 부모님이 들어준 종합보험이 3년 주기로 갱신형이어서 자신도 모르게 보험료가 계속 오르고 있었던 것이다. 게다가 65세까지밖에 보장을 받지 못해 실제 보장이 필요한 나이가 됐을 때는 열심히 냈던 보험료를 하나도 못 받게 될 수 있다는 것이었다. 그렇다고 전체 해지를 하기에는 실손의료보험이 걸려있고, 다시 새로운 상품에 가입하기엔 보험료가 너무 많이 나오게 되어 이래저래 상황이 복잡해진 것이다.

이처럼 정확하게 나의 보험이 어떤 형태로 가입되어 있는지 모르고 그냥 보험료만 내는 경우가 많다. 부모님이 알아서 가입해서, 지인이 추천해서, 지금이 아니면 안 된다는 홍보성 글에 불안해서 가입하게 된다. 그러나 보험은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가입해야 한다. ‘가입해뒀으니 알아서 잘 보장받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은 승용차 한 대 값을 냈는데 병원비 50만 원을 받을 수 없게 되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완벽한 보험은 자신의 상황에 딱 맞게 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소개한다. 먼저 1부에서는 제대로 관심을 두지 않는 보험의 민낯을 생생하게 알리기 위해 개인보험의 현실과 문제점을 다루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의 소득과 가족력, 운전, 음주, 흡연 여부 등에 따라 나에게 안성맞춤인 보험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2부에서는 법인보험에 대해 설명한다. 이제는 평범한 직장인에서 법인사업자가 되는 것이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일이다. 그렇다면 경영자가 된 회사 대표는 개인보험과 법인보험 어느 쪽을 선택해야 할까? 법인사업자의 현실적인 보험 이야기를 통해 사업만큼 중요한 법인보험에 대해 알아본다.

보험은 우리 삶에 깊숙이 자리 잡고 있지만, 여전히 보험은 이해하기 어렵다라는 생각에 지인을 통해 소개받은 설계사를 믿고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이 책 한 권만 있으면 보험의 본질과 의미를 제대로 이해하고 미래를 대비할 수 있다. 당신의 보험이 완벽해지는 그날까지, 지금부터 나에게 완벽한 보험을 찾아보자!